마사회, 직무중심 인사관리 우수기관 선정

마사회, 직무중심 인사관리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4-10-24 15:24:04
한국마사회가 지난 18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열린 '2024 한국인사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공공기관 직무중심 인사관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인사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공공기관 직무중심 인사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일과 사람 그리고 기술 : 한국인사관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다양한 인사관리 학술 연구논문들과 현장 사례들이 발표됐다.

직무중심 인사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마사회는 선정된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날 특별 세션에서 조직·인사·보수 등 인사관리 전반을 직무중심 체계로 고도화한 기관 사례를 발표했다.

마사회는 노사와 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직무중심의 보수체계를 개편하기 위해 전담조직 구성, 연중 노사협의, 직원설명회 등을 추진해 올 초부터 직원 연봉제 전환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보수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연공성을 대폭 완화한 실적이 돋보였다.

또한 직원참여형 직무평가 실시, 직무공모제 정례화를 통한 근로자의 직무선택권 강화, 직무전문가 육성 등 내실 있는 직무중심의 인사제도 운영 역시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기환 마사회장은 “한국마사회의 직무중심 인사관리 고도화 노력이 인정받고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합심하여 직무전문성을 강화하고 조직역량을 결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7년 창립된 한국인사관리학회는 국내 최초, 최대 인사·노무·조직·전략 관련 학회다.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