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대통령실 “관저 내 호화시설 사실 아냐…근거 없는 허위 주장에 강한 유감”

대통령실 “관저 내 호화시설 사실 아냐…근거 없는 허위 주장에 강한 유감”

기사승인 2024-10-26 14:45:18
대통령실 전경. 사진=조진수 기자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대통령실은 야당 의원의 대통령 관저 내부에 호화시설이 있다는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26일 언론 공지를 통해 “야당 의원의 주장에 근거해 일부 언론에 보도된 대통령 관저 내부에 호화시설이 있다는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대변인실은 “일각에서 호화시설이라고 주장하는 ‘3번방’은 관저 이전 전부터 이미 설치되어 있었고 화분 등을 보관해오던 유리 온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드레스룸도 기존 청와대 관저에 설치돼 있었던 시설과 비교할 때 규모가 훨씬 작으며, 사우나는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다만 대통령실 및 관저는 통합방위법에 따른 ‘가’급 국가중요시설로 구체적인 사항을 말씀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성윤·장경태 의원 등은 법제사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윤 대통령 부부가 머무는 한남동 관저에 사우나실, 드레스룸 이외에도 김건희 여사 전용 호화시설이 추가로 들어섰다고 주장했다.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