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KBSI,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 선정

KBSI,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 선정

지식재산경영 심화컨설팅 사업 호평

기사승인 2024-11-04 16:24:02
지난 1일 서울 양재 엘타워그랜드홀에서 열린 ‘2024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에서 '지식재산 경영 심화컨설팅 우수기관'에 선정, 김완기 특허청장(왼쪽)에게 인증서를 받는 양성광 KBSI 원장. KBSI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이 지식재산권 창출 및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특허청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은 수익화 중심 지식재산 경영을 장려하기 위해 2020년도에 특허청에서 신설한 포상 제도로, 최근 3년 동안 지식재산 경영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대학 및 연구기관을 선발한다.

이번 평가에서 KBSI는 지식재산 경영 심화컨설팅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SI는 2022년과 지난해 특허청의 ‘지식재산 경영 심화컨설팅’사업으로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KBSI 보유기술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분류체계를 개선하고, 발명자 인터뷰, 기술소개서 제작방법, 타깃 마케팅 절차 매뉴얼화 등으로 기술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KBSI는 이번 수상으로 향후 3년간 특허 관납료의 40%에 해당하는 지식재산 포인트를 부상으로 받았다.

양성광 KBSI 원장은 “출연연이 개발한 우수 기술이 산업계로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 지식재산 창출과 사업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