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가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해 골드시리즈 골드바 5번째 제품 ‘골든스네이크’를 출시했다.
골든시리즈 골드바는 오롯 골드바 구매고객의 다양한 선호를 맞추기 위해 출시한 시리즈로, 각 연도 십이지를 모티브로 디자인한다.
이번 골든스네이크 골드바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앞면에 곡식과 재물을 수호하는 구렁이를 몸통의 엽전 무늬와 곡물로 형상화했다.
또 뒷면은 조폐공사의 특수압인기술 잠상기법을 적용, 보는 각도에 따라 ‘Au(원소기호 금)’에서 ‘9999’로, ‘금’에서 ‘金(금)’으로 변한다.
골든스네이크 골드바는 순도 99.99% 순금 1㎏, 100g, 10g 3종으로 출시하며, 구입은 조폐공사 쇼핑몰 또는 서울 마포구 소재 화폐제품판매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조폐공사는 실버바 판매도 준비 중이다.
실버바는 중량 1㎏ 순도 99.99% 투자상품으로, 이달 중 오프라인 매장에 공개 후 온라인 쇼핑몰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폐공사는 이달 골든스네이크 골드바와 실버바 구매 고객에게 할인 및 사은품 제공 이벤트도 실시한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골든스네이크 골드바는 내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하며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조폐공사의 독창적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선호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