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6일 (금)
정근식 서울교육감 “수험생들 미래 응원”…수능 응원 메시지

정근식 서울교육감 “수험생들 미래 응원”…수능 응원 메시지

기사승인 2024-11-12 10:53:37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수능 응원 메시지. 서울시교육청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이틀 앞두고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수능을 준비한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수능을 앞두고 서울시교육청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고 12일 밝혔다. 

응원 영상에서 정 교육감은 시교육청 캐릭터인 ‘자라나’의 인형탈을 쓰고 깜짝 등장했다. 그는 “그동안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달려온 자신을 믿고, 마지막까지 힘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교육감은 응원 편지에서 “돌이켜 봤을 때 삶의 순간 중 대입 수험생 시절이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그 이유는 미래를 꿈꾸며 최선의 노력을 다한 시기였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수험생 여러분도 인생에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기나긴 시간 동안 정성을 다해 수능을 준비하신 수험생 여러분의 힘찬 미래를 다시 한번 응원한다”고 말했다.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펴지는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서, 응원 영상은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 교육감은 “그동안 학생 지도와 수능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서울교육 가족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킥보드 없는 거리’ 서울 최초 시행…‘홍대·서초’ 시험운영 현장은

“인도를 걷고 있어도 불안해야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뒤에서 킥보드가 ‘쌩’ 하고 지나가서 깜짝 놀란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불편을 이렇게 토로했다. 보행자와의 충돌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통행을 제한하는 ‘킥보드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16일부터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