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12일 2024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1조2293억원(1356억 엔), 영업이익 4672억원(515억 엔)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11% 늘어났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한화로 약 3조2727억원 규모(3665억 엔)다.
매출은 신‧구 지식재산권(IP) 흥행이 견인했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C’ 등 주력 IP 프랜차이즈 3종의 매출 합계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올해 출시한 신규 IP인 ‘퍼스트 디센던트’ 역시 긍정적인 유의미한 기록을 남겼다.
글로벌 매출은 특기할만하다. 서구권과 일본 등지에 전담개발팀을 구성한 ‘메이플스토리’는 해외 매출이 23% 증가했다. 일본·북미 및 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도 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올해 출시한 루트슈터 장르 ‘퍼스트 디센던트’도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 퍼스트 디센던트 3분기 매출의 75%가 북미 및 유럽지역에서 발생했다. 넥슨의 북미 및 유럽지역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넥슨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 디센던트의 안정적 서비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헌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올해는 넥슨이 3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다. 30년이라는 오랜 세월을 넥슨과 함께 해준 이용자들과 임직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넥슨 이사회는 12일 지난 2월 발표한 1000억 엔 규모의 자사주매입 정책에 따라 13일부터 2025년 1월31일까지 한화 약 1813억 원(200억 엔) 규모 자사주 매입을 시작할 것을 승인하기도 했다.
한편 넥슨은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 참가해 4종의 시연 출품작과 1종의 영상 출품작을 공개한다. 넥슨은 500여대의 시연기기를 통해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3D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프로젝트 오버킬’,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 각기 다른 시연작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