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이용자협회가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과 관련해 심사위원 명단 및 약력, 심사평정표에 대한 정보공개청구서를 접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주 진행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결과에 대해 심사 과정의 공정성, 심사위원의 전문성에 대해 의문이 든다는 주장에서다. 이들은 게임 이용자들이 그동안 확인할 방법이 없는 상태로 진행돼 왔던 대한민국 게임대상 진행 과정 공개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 게임 시상식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한다. 협회는 “올해 게임 대상 수상과 관련해 일부 심사 과정에 대한 의문과 불신이 제기됐다”며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보다 명확한 정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게임이용자협회장인 이철우 변호사는 “심사위원 명단과 그들의 약력, 심사평정표를 확인함으로써 심사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검증하고자 한다”며 “이번 정보공개청구가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게임대상 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3일 열린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은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국무총리상인 최우수상은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