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美트럼프, ‘게이츠 사퇴’ 후 새 법무장관에 팬 본디 지명

美트럼프, ‘게이츠 사퇴’ 후 새 법무장관에 팬 본디 지명

기사승인 2024-11-22 09:06:11
팸 본디 미 법무장관 지명자. 사진=연합뉴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내년 1월에 출범하는 새 정부의 법무장관으로 베테랑 검사 출신인 팸 본디(59) 전 플로리다주 법무장관을 21일(현지시간) 새롭게 지명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올린 성명에서 낙마한 맷 게이츠 법무장관 지명자를 대신할 인물로 20년 가까이 검사로 재직한 본디를 지명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당선인은 “본디 지명자가 플로리다주 법무장관으로 재직하는 동안 마약류 밀거래를 단속하고, 펜타닐 과용에 따른 사망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그녀는 강력범죄에 매우 터프하고, 플로리다의 가족들을 위해 거리를 안전하게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앞서 트럼프 2기 정부 첫 법무부 장관에 지명됐던 게이츠 전 하원의원이 ‘미성년자 성매수 의혹’ 등 자격 논란이 거세지자 이날 자진 사퇴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게이츠 낙마 후 불과 몇 시간 만에 새 법무부 장관 인선을 발표했다.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