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4년 연속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하이엠솔루텍, 4년 연속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4-11-28 10:55:09
LG전자의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4년 연속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엠솔루텍

LG전자의 시스템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4년 연속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엠솔루텍은 28일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심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이후 4년 연속으로 인증 자격을 유지한 것이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격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안전 관리체계를 갖춘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하이엠솔루텍은 2020년 최초로 인증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안전보건관리 체계 강화 △안전보건문화 확대 △안전한 작업환경 개선 등 다각적인 활동을 통해 안전 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왔다.

하이엠솔루텍은 안전관리 전문인력을 확충해 매주 평균 100회 이상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센터별로 일일 안전보건 교육, 주 2회 안전관리자의 전문교육, 분기별 정기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있다. 개인의 안전 책임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서는 ‘안전보건지수 평가’를 도입해 이를 KPI에 반영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고 있다.

안전보건문화 확대를 위한 노력도 꾸준히 이어졌다. 하이엠솔루텍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근로자가 직접 발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아차사고 발굴 캠페인’을 시행해 지난 2분기까지 총 351건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했다. 특히 ‘2인 1조 작업문화’를 정착시켜 모든 화기 작업과 1.2m 이상의 사다리 작업, 전문 고소차량을 활용한 실외기 작업, 무거운 중량물 운반작업 등을 조별로 진행해 안전과 더불어 서비스 품질까지 높여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과 ‘안전 슬로건 공모’, ‘안전보건 뉴스레터’ 발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있다. 더불어 전문 안전관리자들이 작업하기에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현장에는 작업중지권을 실행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근로자들의 안전은 회사의 핵심 가치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발전시켜, 임직원들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