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개봉하는 소방관, 모아나2 제치고 예매율 2위 등극

4일 개봉하는 소방관, 모아나2 제치고 예매율 2위 등극

전 세대 관객들 가슴 뜨겁게 달굴 실화 기반 화제작

기사승인 2024-12-04 08:05:42
4일 개봉한 영화 ‘소방관’이 강력한 경쟁작 ‘모아나2’를 제치고 전체 영화 예매율 TOP2에 올랐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4일 오전 7시30분 기준 ‘소방관’이 전체 영화 예매율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모아나2를 제치고 달성한 기록일 뿐만 아니라 같은 날 개봉하는 영화 ‘1승’을 바짝 쫓으면서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소방관’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실화 그 이상의 감동’을 바탕으로 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는 울지 말라고 하는 것 같은데 왜 이렇게 눈물이 나던지, 노래까지 덤덤한 게 너무 좋았다”, “그날의 참사가 생생하게 느껴졌고, 감정이 너무 몰아치지 않고 오히려 담백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 더욱 좋았던 것 같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하는 영화”, “모든 국민이 함께 봤으면 좋겠다”, “소방관님들의 노고와 열정 그리고 처우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해주는 영화” 등 사전 시사회를 통해 먼저 영화를 본 관객들의 반응이 입소문을 타고 전해지고 있다.

‘소방관’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실화 기반 영화다. 영화 수익금 일부를 대한민국 소방관들의 처우와 장비 개선을 위해 기부하는 ‘기부 챌린지’도 시작됐다. 

올 겨울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영화 ‘소방관’은 관객들에게는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고, 대한민국 소방관들에게는 보탬이 되는 영화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4일 개봉한 영화 ‘소방관’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