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화가 김민경 작가는 Web2 및 Web3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포메리움과 크리스미스 선물용으로 김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 ‘우주’을 스페인산 와인 패키지에 콜리보 작업으로 선보였다.
이번 콜리보 작업은 ‘디톡스아트’로 유명한 김민경 작가의 작품을 통해서 행복과 사랑 그리고 치유라는 메시지를 와인 선물을 통해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UNIVERSE’ 작품은 우주 속에서 빠져나가는 로드맵 모습을 도형과 단어를 사용하 여 색채로 표현한 작품으로 각 도형 마다 입혀진 색상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작가는 수학적 규칙을 기반으로 컬러 배색을 구성해 시선을 사로잡고 시각적 피로를 줄이는 동시에 행복함과 편안함 그리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디톡스아트이다. 김 작가는 개인의 감정을 자극하는 힐링 에너지 컬러를 사용하여 작 품을 통해 희망과 용기를 표현하고 있다.
지난 8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된 ABS 2024를 시작으로 9월에는 W3GAME KOREA까지 협업을 이어온 색채화가 김민경 작가와 포메리움은, 각자의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선구자로 인정받고 있다.
김민경 작가는 색채와 빛을 활용한 독창적인 작품으로 예술의 새 지평을 열어왔으며, 포메리움은 Web2와 Web3를 연결하는 획기적인 게임 생태계 구축으로 주목받았다. KBW 2024 공식 사이드 이벤트인 W3GAME KOREA에서 한국 최초 컬러이스트이자 세계적인 색채 화가인 김민경 작가와 포메리움이 뜻 깊은 협업을 선보였고, 두 주체의 협업은 예술과 기술 그리고 Web3의 만남이 얼마나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였다.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창조적 가능성을 제시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민경 작가는 “포메리움과 협업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이 얼마나 큰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포메리움과의 지속적인 협업이 예술 작품의 의미와 가치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경 작가는 30년간 컬러리스트로 활동하면서 동양인 최초로 프랑스 파리 '국제 콩그레스 루벨에스테틱'에서 한국 대표로 컬러트렌드를 발표했으며, 국제 초대전에서 다수의 우수 작품상을 수상, 개인 초대전 단체전 20회를 전시했다. 한국 작가로는 최초로 2023‘앙리 마티스 서거 70주년 특별전 ’스페셜 초대전을 했으며. 지난 2024년 7월 일본의 세계적 예술 거장 쿠사마 야요이와 함께 ‘천상의 빛으로 색을 입히다’ 전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