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한덕수, 오늘 국무회의서 양곡법 등 상정 보류…거부권 고심

한덕수, 오늘 국무회의서 양곡법 등 상정 보류…거부권 고심

거부권 시한인 21일 전 국무회의 소집 전망

기사승인 2024-12-17 09:32:32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6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는 6개 쟁점 법안에 대한 재의요구안(거부권)을 17일 국무회의에 상정하지 않기로 했다. 

한 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통령 권한대행이 된 이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다. 

당초 이날 국무회의에는 야당이 단독 처리한 양곡관리법 개정안 등 쟁점 법안 6개가 상정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보류했다. 

총리실은 재의요구안을 상정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충분한 숙고와 논의를 거친 뒤 국회와 소통할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여야 의견을 들은 다음, 금주 중 재의 여부를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정부로 이동된 법안은 양곡관리법·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농어업재해대책법·농어업재해보험법 등 농업 4법 개정안과 국회법·국회증언감정법 개정안이다.

해당 법안은 지난 6일 정부로 이송됐으며, 거부권 행사 시한은 오는 21일이다. 한 대행은 21일 전 임시 국무회의를 소집할 예정이다. 

앞서 야당은 지난달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쟁점법안 6개를 모두 강행 처리한 바 있다.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1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