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홍보영상, 올해 소통· 광고 시상식 휩쓸어

조달청 홍보영상, 올해 소통· 광고 시상식 휩쓸어

국립발레단과 협업 ‘K-조달, The Next Stage’ 호평
'중소·벤처·혁신기업의 벗' 의미 미적 승화

기사승인 2024-12-17 11:18:05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 대상을 수상한 조달청 (왼쪽부터)남지수 주무관, 강희훈 대변인, 윤종운 주무관, 한명일 사무관. 조달청

조달청 홍보영상이 올해 광고대상 2개를 포함해 시상식 4개를 휩쓸었다.

조달청은 최근 ‘제17회 대한민국 디지털 콘텐츠대상’ 광고 부문과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중앙행정기관 부문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아울러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특별부문, ‘2024 올해의 광고 PR상’ 정부기관PR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받는 등 대국민 소통능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조달청이 제작한 ‘K-조달, The Next Stage’는 조달청과 국립발레단이 신뢰, 균형, 조화, 성장의 키워드를 발레와 공공조달의 역할과 의미로 교차편집 해 경제성장과 동행하는 K-조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콘텐츠다.

이 영상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조달을 기본으로 중소·벤처·혁신기업의 벗이 돼 K-조달의 우수성을 세계무대에 알리겠다는 의지를 주제를 담고 있다.

특히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조달의 ‘신뢰’, 효율과 혁신의 동행을 의미하는 ‘균형’, 중소·벤처·혁신기업의 벗 역할을 의미하는 ‘조화’, K-조달의 우수성과 세계무대로 도약을 담은 ‘성장’의 뜻을 미적이면서도 명확하게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

조달청이 제작한 ‘K-조달, The Next Stage’. 조달청

또 그동안 논리나 설명 중심의 정부기관 홍보콘텐츠에서 벗어나 발레를 소재로 감성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국민과 기업의 눈높이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영상과 제작과정, 출연진 인터뷰를 담은 메이킹필름은 유튜브 조달청 공식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중소‧벤처‧혁신기업의 벗으로서, 앞으로도 더 좋은 성과와 정책홍보로 국민과 기업에 더 가까이 다갈 것”이라며 “내년에도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