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개최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개최

전사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행사
지역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 참여
기부물품 및 기부금, 복지기관 기탁 예정

기사승인 2024-12-19 13:46:46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행사 코웨이 체험부스에서 프로그램을 체험 중이다.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8일 넷마블 사옥에서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나눔 DAY는 사내 나눔 문화 활성화 및 참여 독려를 위해 넷마블컴퍼니 전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행사의 참여 범위를 확장하고 내용을 다양화했다. 특히 기존에 진행하던 바자회 대신 지역 상생을 고려해 지역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이 참여해 공익상품을 판매했다. 다양한 공익 활동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하고 기부물품 제작을 포함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행사는 총 4개의 구역으로 분류돼 진행됐다. 먼저 체험존은 임직원 재능나눔 체험부스, 넷마블창문프로젝트 체험부스, 넷마블조정선수단 체험부스, 코웨이 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리사이클링 가죽공예’, ‘로잉머신 체험하기’, ‘스칸디아모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등의 현장 행사를 체험할 수 있었다. 

전시존에서는 넷마블창문프로젝트 소개 및 작품 전시, 코웨이 공익활동 사진전이 진행됐으며, 어깨동무문고 소개 및 발간 도서의 판매 등이 이뤄졌다. 물품존에서는 지역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의 공익활동 소개와 공익상품의 판매가 이뤄졌다. 판매 상품으로는 각종 의류, 잡화, 가방 등을 비롯해 다양한 장애인 생산품(화장품, 세제, 커피 제품 등)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공연존에서는 지난 2022년 코웨이가 창단한 시각장애인 합창단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과 락밴드 및 듀엣 공연 등 임직원들의 나눔 활동이 돋보이는 문화 행사가 열렸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를 통해 제작된 기부물품과 후원금을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기탁할 예정이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