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대표이사 김가람)의 새로운 캐주얼 게임 라인업 Merge Studio(이하 머지 스튜디오)가 27일 한국 애플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더블유게임즈는 전일 금융감독원 DART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튀르키예 캐주얼 게임 개발사 Paxie Games(이하 팍시 게임즈) 인수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팍시 게임즈는 최근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캐주얼 Merge 2(이하 머지) 장르 라이징스타로 해당 장르 내 Top 5 게임인 머지 스튜디오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회사다.
머지 스튜디오는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머지 장르에 메이크-오버라는 독창적인 요소를 섞어 글로벌 유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머지 스튜디오가 이날 선정된 ‘오늘의 게임’은 앱스토어 플랫폼에서 특정 앱이나 게임을 사용자들에게 추천하거나 강조해서 보여주는 섹션이다. 플랫폼 에디터나 알고리즘이 큐레이션한 콘텐츠로, 사용자 경험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늘의 게임’ 등 앱스토어 피쳐드 앱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앱 퀄리티, 기존 앱과 차별화된 기능이나 창의적인 요소, 플랫폼 최적화 등의 다양한 요인을 충족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 선정을 통해 머지 스튜디오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욱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우리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머지 스튜디오는 누적 다운로드 2800만건, 누적 매출 410억원을 기록했고, 최근 월매출 약 30억원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