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12월 진로체험 행사 성료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12월 진로체험 행사 성료

기사승인 2024-12-30 10:41:26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최근 12월 진로체험학교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진로체험학교 행사는 각 계열에서 준비한 실습 위주 체험을 학생들이 학교에 방문해 직접 겪어보고 진로에 대한 경험을 해보는 행사가 진행됐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간단한 OT와 경품 추첨을 통한 상품 증정, 각 계열 조교들의 인솔 하에 실습실로 이동해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토스트를 간담회를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항공정비계열은 이번 진로체험학교에서 시뮬레이터(A320) 시연 실습, 항공기 리벳(Rivet) 실습, 항공기 안전결선(safety wire) 실습 등이 이어졌다.

스마트안전진단계열은 이번 진로체험학교에서 형광물질을 이용한 결함 체크 실습과 차세대 NDT&NDE 핵심기술 시연 및 실습, 임성진 상무의 초음파&인공지능 비파괴검사 특강 등을 진행했다.

항공관광계열은 이번 진로체험학교에서 항공관광계열 소개와 간단한 토크콘서트 OT와 어피 하는법을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바리스타 이론과 아포가토를 만들어 직접 시식하는 체험도 진행했다.

항공보안계열은 소개와 간단한 OT, 무도 트레이닝 센터에서 플라이디스크를 활용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으며 호신술과 무도술 등의 체험도 이어졌다.

국방경찰AI융합계열 관계자는 “선배들과의 진솔한 대화와 채수민 교수의 레크리에이션, 절대 포기하지 말자는 뜻을 담고 있는 절절포 정신의 서정열 장군이 진행하는 특별 강의 등의 체험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인가받은 2·3년제 항공특성화 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 스마트 안전진단, 항공관광, 항공보안, 국방경찰AI융합계열 등 다양한 전공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대학, 전문대학 수시·정시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