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미래세대 주인공 만드는 교육"… 최교진 세종교육감 신년사

"미래세대 주인공 만드는 교육"… 최교진 세종교육감 신년사

교육공동체 역할, 안전한 교육환경 강조
모두가 특별한 세종교육, 학교자치 강화

기사승인 2025-01-02 14:32:52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사진=이재형 기자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세종교육은 흔들리지 않고 나아갈 것입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025년 신년사에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실천하고 학교자치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최 교육감은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생활·정서·학습 통합지원, 교육활동 중심학교 구현이라는 3대 핵심정책과제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교실 안, 학교 밖 배움이 함께 이뤄지면서 마을이 학교라는 생각이 확대되고, 시민이 교사라는 교육주체의 인식이 강화되고 있다”며 “우리교육청이 강조하는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은 세종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최근 상황에 대해 “우리 학생들은 격랑과 혼란의 시기에서도 더 나은 민주주의를 배우고 시민의식을 키우면서 당당한 미래세대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안타깝게도 많은 희생자가 발생했다”며 “안전한 나라,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를 위해 우리 모두의 지혜가 필요한 때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항상 살피겠다”고 다짐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