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일 (토)
넥슨, ‘히어로 캠페인’ 기부금 34억원 모금

넥슨, ‘히어로 캠페인’ 기부금 34억원 모금

넥슨 히어로 패키지 매출총액에 추가 후원금 더해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 기금으로 전달 예정

기사승인 2025-01-13 13:01:14
넥슨은 13일 창립 30주년 기념 ‘넥슨 히어로 캠페인’에서 판매한 넥슨히어로 패키지 매출총액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조성한 34억원을 넥슨재단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넥슨이 총 34억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한다.

13일 넥슨에 따르면 이번 기부금은 창립 30주년 기념 ‘넥슨 히어로 캠페인’에서 판매한 넥슨히어로 패키지 매출총액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조성했다. 넥슨 히어로 캠페인은 지난해 12월4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했다.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유저 참여형 캠페인 형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전체 22개 게임에서 준비한 넥슨 히어로 패키지가 전량 매진되며 조기 종료했다. 넥슨은 매출 총액인 33억4900만원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총 34억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해 전액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넥슨플레이 앱에는 캠페인에 참여한 유저들의 구매 인증 게시물과 함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유저가 어린이 의료시설에 기부하는 등 자발적인 기부 문화가 조성되기도 했다. 넥슨재단 소셜미디어에서 진행된 넥슨 히어로 관련 퀴즈 이벤트에는 약 1000개 이상의 참여 댓글이 게시됐다., 키즈 크리에이터 차노을 어린이와 함께한 SNS 이벤트 영상은 조회수 6만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넥슨과 넥슨재단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후원을 진행해 모두 개원을 완료했다. 영남권과 호남권에도 공공분야 어린이재활전문의료시설 건립 기금을 후원하는 등 전국 주요 거점별로 어린이 의료시설 확충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에스파 여동생·스키즈 남동생…가요계 판도 바꿀 대형 신인 아이돌 누구

올해 대형 기획사들이 신인 아이돌을 앞다퉈 론칭한다. ‘K팝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이들 중 누가 가장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낼까.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오는 24일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를 선보인다. 앞서 이들의 데뷔 소식은 지난 1월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SM타운 라이브 2025 인 서울’에서 깜짝 공개됐다.하츠투하츠는 에스파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8인조 걸그룹이다. 팀명은 다양한 감정과 진심 어린 메시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