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 대상자 모집

남양주시,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 대상자 모집

기사승인 2025-02-04 14:40:56
 햇살하우징 사업 안내 포스터. 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가 오는 14일까지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저소득층 및 고령자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대상자를 모집한다.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햇살하우징’ 사업은 난방비와 전기료 절감을 위한 기밀성 창호·문 교체, 벽체 내·단열 보강, 냉·난방기 설치·교체 등 에너지 효율화 관련 주택 개보수를 위해 가구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예비 4호를 포함해 총 22가구를 모집한다.

또한,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가구에 미끄럼 방지 바닥재 시공, 가드레일 부착, 손잡이·경사로 설치 등 주택 안전시설을 보강하는 ‘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은 가구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예비 5가구를 포함해 총 23가구를 모집한다.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 서비스 지원사업’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 계층 중 만 18세 미만 아동이 거주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소독·방역 및 청소 등 클린서비스와 냉난방기,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 물품을 가구당 300만원까지 지원하며, 예비 10가구를 포함해 총 26가구를 모집한다.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건물등기부등본 △소득 증빙자료 등 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