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수목원 특별전 ‘동백꽃 필 무렵’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국립세종수목원 분재전시관에서 동백나무 기획전 ‘동백꽃 필 무렵: 우리 동백 이야기’를 내달 2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내 동백나무 숲 7곳을 소개하고, 세계적 품종으로 인정받은 동백나무 ‘코리안 파이어(Korean Fire)’에 대해 자세한 얘기를 전한다.
아울러 동백 관련 해설 프로그램과 포토존 및 힐링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가든샵에서 동백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희귀특산식물전시온실에서 동백나무 50여 품종을 오는 4월가지 볼 수 있다.
신창호 세종수목원장은 “이번 동백나무 기획전은 우리나라 동백나무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공감하고 생물다양성과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품종 육성 지원사업 접수
세종수목원은 신품종 육성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민간에서 국내 육성품종이나 자생식물 품종 출원과정에 전문적·행정적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우수품종 선발과 출원 과정을 지원하고, 향후 최종 품종 등록된 식물에 대해서는 다양한 판로와 홍보를 돕는다.
신 원장은 “국내 민간 육종가에서 열심히 품종 육성한 식물을 발굴해 출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정원소재 다양화와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 위탁판매상품 공모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가든샵 위탁판매상품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상품 평가는 가격·정량·정성평로 진행된다.
한창술 백두대간수목원장은 “판매상품 다각화를 위해 지원분야별 다양하게 선정,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