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정은보 이사장 “복수 거래소 간 건전한 경쟁, 기업·투자자에 많은 도움”

정은보 이사장 “복수 거래소 간 건전한 경쟁, 기업·투자자에 많은 도움”

기사승인 2025-03-04 12:45:56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센터에서 열린 넥스트레이드 개장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창희 기자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넥스트레이드 출범을 통한 복수 거래시장 체제가 투자자와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 및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4일 서울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센터에서 열린 넥스트레이드 개장식에서 “우리 주식 시장은 단일 거래소 체제를 유지하면서 거래대금으로 세계 5위 거래소 시장으로 성장했다”며 “넥스트레이드 출범으로 시장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동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거래소 간 건전한 경쟁은 우리 투자자에게는 새로운 투자 기회, 기업들에는 필요한 자금의 원활한 조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한국거래소는 통합 시장 관리자로서 복수 거래소 시장에 대한 대비를 철저하게 준비해 나가겠다”며 “현재 양 시장에 함께 적용되는 제도들이 원활히 작동되도록 하겠다. 중요한 공시 사항에 대해서는 넥스트레이드에 신속하게 제공 해서 시장 조치들이 적시에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매도 규제 관리, 종목 지정 등 거래 관련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하겠다”며 “시장 초기 불공정 거래 우려에 대해서도 연계 시장 감시 등을 통한 철저한 시장 감시로 대응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