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4·2 재보궐선거 투표소 114곳 확정

충남 4·2 재보궐선거 투표소 114곳 확정

충남선관위, 아산시장 101개·당진 도의원 13개

기사승인 2025-03-24 14:53:49
충남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달 2일 실시하는 아산시장재선거와 충청남도의회의원재선거(당진시제2선거구)의 투표소 114곳(아산시 101, 당진시 13)을 확정을 확정했다. 

또 선거지역 세대에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선거공보를, 거소투표신고자 1000여 명에 거소투표용지를 발송했다. 

충남선관위는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투표소 114곳 전체를 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설치하였다. 어르신·장애인 등 층간이동이 어려운 선거인이 투표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1층 또는 승강기 등 설비 시설을 최우선으로 확보했다. 

매세대로 배달되는 투표안내문에는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있다. 지방자치단체의 ‘선거인명부 열람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nec.go.kr)의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 및 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다. 

지방자치단체장선거의 후보자는 선거공보 작성 시 시각장애 유권자의 알권리와 참정권 보장을 위해 점자형 선거공보를 작성해야 한다. 책자형 선거공보에 그 내용이 음성·점자 등으로 출력되는 인쇄물 접근성 바코드를 표시하는 경우 점자형 선거공보 제출을 대신할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안내문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