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톡 “플랫폼 사용 분석…중안부 시술 관심 증가”

바비톡 “플랫폼 사용 분석…중안부 시술 관심 증가”

최근 3개월 바비톡 앱 사용량 데이터 분석
“‘입술 필러’ 통합 검색 1위…‘귀 필러’ 검색량 큰 폭 증가”

기사승인 2025-03-27 13:21:05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최근 3개월간의 플랫폼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안,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비톡 제공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인 바비톡은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2월28일까지의 플랫폼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안과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27일 전했다.

특히 귀 필러 등 중안부 시술에 대한 이용자들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바비톡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처음 온라인 커뮤니티에 언급되며 화제를 모은 ‘귀 필러’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00% 이상 급증했다”며 “귀에 볼륨을 더해 귀를 세우고 정면에서 잘 보이도록 해 얼굴이 작고 짧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원하는 수요가 반영됐다”고 했다.

꾸준하게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입술 필러’의 경우 성형 및 시술 통합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시술은 중안부 축소 효과가 있는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탄력 있는 피부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바비톡 관계자는 “피부 탄력 개선 시술인 ‘울쎄라’는 20대부터 40대까지 연령대에서 키워드 검색 최상위권에 올랐다”면서 “‘실리프팅’, ‘인모드’, ‘쥬베룩’ 등 시술 검색어도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앱 사용량 데이터 및 키워드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고, 필요한 혜택과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창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