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인 바비톡은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2월28일까지의 플랫폼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안과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27일 전했다.
특히 귀 필러 등 중안부 시술에 대한 이용자들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바비톡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처음 온라인 커뮤니티에 언급되며 화제를 모은 ‘귀 필러’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00% 이상 급증했다”며 “귀에 볼륨을 더해 귀를 세우고 정면에서 잘 보이도록 해 얼굴이 작고 짧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원하는 수요가 반영됐다”고 했다.
꾸준하게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입술 필러’의 경우 성형 및 시술 통합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시술은 중안부 축소 효과가 있는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탄력 있는 피부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바비톡 관계자는 “피부 탄력 개선 시술인 ‘울쎄라’는 20대부터 40대까지 연령대에서 키워드 검색 최상위권에 올랐다”면서 “‘실리프팅’, ‘인모드’, ‘쥬베룩’ 등 시술 검색어도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앱 사용량 데이터 및 키워드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고, 필요한 혜택과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창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