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원제약이 오는 14~18일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종합 학술 심포지엄 ‘D-Talks AGORA WEEK’를 개최한다.
디톡스(D-Talks)는 2022년 개설된 대원제약의 의료 정보 교류 플랫폼이다. ‘건강한 디지털 습관 D-Talks’라는 슬로건으로 연간 200회 이상의 온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 ‘AGORA WEEK’에선 개원가 의료진의 진료에 도움이 되는 질환 교육을 제공하고, 각 분야 전문가와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상반기 AGORA WEEK는 ‘선생님들의 질문에 전문가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가 묻고 답하는 특별 Q&A 세션이 모든 강의에서 진행된다.
오는 14일에는 이준행 성균관의대 소화기내과 교수가 약물 위장병과 대처법을 알아보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16일에는 항혈전제와 이상지질혈증 치료에 관한 임상 중심의 강의가 진행된다. 17일에는 천식 치료와 진단에 관한 강의가 이뤄진다. 18일에는 골관절염과 골다공증 치료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약 9300명의 보건의료 전문가가 시청한 작년 AGORA WEEK에 이어 올해는 임상, 보험심사평가, 치료법 등에 대한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했다”며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디톡스의 다양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