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경기도교육청,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 진행...예산집행 적정성 검사

경기도교육청,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 진행...예산집행 적정성 검사

기사승인 2025-04-17 14:33:48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29일까지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지방교육 재정 운영 전반과 예산집행의 적정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하는 경기도교육청 결산검사가 시작된다.

경기도교육청은 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산검사는 지난 2월20일 경기도의회가 선임한 결산검사 위원이 주도한다. 장윤정(대표위원)·문승호·이상원 도의원, 공인회계사, 세무사, 시민사회단체, 재무 전문가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도교육청 전체 부서와 직속기관, 25개 교육지원청이 결산검사 대상이다. 특히 도교육청 본청과 수원·안양과천·광명·용인·의정부·가평 등 6개 교육지원청은 주요 대상으로, 결산검사 위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결산검사 범위는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기금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성인지 결산 등 결산서와 첨부서류를 포함한다. 결과는 오는 6월 도의회 심의를 거쳐 도교육청 누리집에 게재, 경기도민에게도 공개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지난해 예산운영 성과를 평가·분석하고 도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효율적인 지방교육 재정 운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