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횡성군, 2025년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횡성군, 2025년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10세부터 13세까지 아동 대상 16명 내외 선발 예정

기사승인 2025-04-17 16:37:56
횡성군청 전경.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아동의 생각이 군의 정책이 됩니다"

강원 횡성군이 2025년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횡성군은 아동이 지역사회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제6기 횡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동참여위원회는 10세부터 13세까지의 아동으로 구성되며 지역 내 아동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캠페인, 권리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제6기 횡성군 아동참여위원회에서는 횡성군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을 16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한은 21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지원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청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선발된 위원은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아동 관련 정책 제안,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횡성군 관계자는 "아동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이 살아가는 환경에 목소리를 내고, 정책에 참여하는 경험은 매우 소중하다"며 "횡성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은 2024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의 권리 증진과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건희 샤넬백’ 통일교 청탁 연루 정황…檢, 수행비서 출국금지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명품 가방 등을 받아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비서 3명이 모두 통일교 청탁 정황에 연루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부장검사 박건욱)는 최근 김 여사의 수행비서를 지낸 유경옥 전 대통령실 제2부속실 행정관을 출국금지했다.검찰은 샤넬코리아를 압수수색한 결과,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