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강원,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 선언

한국노총 강원,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 선언

기사승인 2025-05-13 15:48:11
13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에서 한국노총 강원본부가 제21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

한국노총 강원도지역본부(의장 김재중)가 13일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사무실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 선언에는 김재중 한국노총 강원본부 의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김도균‧허영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김 의장은 “강원도 내 18개 시군 3만 조합원이 하나가 돼 60% 이상 승리 할 수 있도록 힘을 보여줘야 한다”며 “다음주에는 영동을 대표해 지역 의장과 함께하겠다. 승리의 그날까지 하나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민생경제가 어렵게 된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고 회복시키는 것이 이 시대 정신이다. 우리가 반드시 해야될 일”이라며 “이번 대선에서 강원지역이 살아 있음을 보여줘야한다. 선거운동을 통한 울림이 도 전역에 울릴 것”이라고 말했다.

허 위원장은 “이재명 후보의 삶 자체가 노동자의 삶이었다. 대한민국이 처한 현실에서 성장과 분배의 견인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 후보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데 뒷받침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김재중 한국노총 강원본부 의장이 13일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에서 제21대 대선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