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는 9일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 론칭 이후 항공권 환불 문의가 약 40% 감소했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인다. 노랑풍선은 이날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앱과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옐로LIVE’를 통해 ‘싱가포르 5일’ 상품을 선보인다.

하나투어 “AI 환불금 캘린더 도입으로 환불 문의 40%↓”
하나투어는 9일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 론칭 이후 항공권 환불 문의가 약 40% 감소했다고 밝혔다.
하나투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 환불금 캘린더'는 항공사별 환불 규정을 학습한 AI가 취소 수수료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환불금 조회 시스템은 항공사별로 상이한 환불 규정이 비정형 데이터로 제공되는 특성에 따라 기술 구현 난이도가 높은 분야로 꼽힌다.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하나투어의 항공권 환불 관련 온라인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AI 환불금 캘린더'를 12월에 도입한 이후 일평균 단순 환불금 상담 건수가 이전 대비 약 4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환불 티켓 수 대비 문의 건수 비율도 30%가량 감소했다.
하나투어는 항공권 환불금에 대한 높은 고객 수요를 반영해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 제공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론칭 초기 15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시작했던 서비스는 현재 해외 LCC를 포함한 총 43개 항공사로 확대 운영 중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을 앞둔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항공권 취소 수수료 문제를 데이터 표준화와 AI 기반 규정 분석 기술로 해결했다”라며 “반복적인 단순 업무를 자동화해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이룬 만큼 앞으로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 말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여름 기력 보충 신메뉴 선봬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인다.
파라다이스시티는 9일 일식 파인 다이닝 ‘라쿠’에서 제철 식재료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서머 셰프 스페셜’ 런치 세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완도 전복 사시미, 나고야식 장어덮밥, 문어 튀김 샐러드, 제철 과일 등으로 구성돼 원기 회복에 좋다.
같은 기간 야외 수영장 ‘풀사이드 바’에서는 트로피컬 칵테일과 망고 주스, 수박 파인애플 쿨러 등 스페셜 음료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랍스터를 즉석에서 조리해 주는 라이브 스테이션을 운영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도 여름철 입맛과 활력을 돋우는 보양식 메뉴를 다양하게 내놨다. 일식당 ‘사까에’에서는 담백한 육수의 메밀 냉면과 특제 양념갈비로 구성된 ‘서머 스페셜’ 런치 메뉴를 다음달 31일까지 판매한다. 중식당 ‘남풍’은 신선한 해산물을 넣은 ‘시그니처 냉짬뽕’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여름 마른 장마와 역대급 폭염으로 저활동형의 '먹고 쉬는' 휴식이 각광받고 있다”며 “럭셔리한 호텔에서 특급 별미를 맛보며 쾌적한 여름휴가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싱가포르 5일 상품 선봬…푸짐한 혜택 제공
노랑풍선은 이날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앱과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옐로LIVE’를 통해 ‘싱가포르 5일’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3박 5일 일정에 하루 자유일정을 포함해 휴식과 관광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인천뿐 아니라 부산 출발이 가능해 지방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인천에서는 티웨이항공 또는 제주항공, 부산에서는 제주항공 또는 싱가포르항공을 선택할 수 있다.
전 일정 4성급 시내 호텔 숙박과 조식,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이 포함되며 노쇼핑으로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관광 일정은 싱가포르의 상징 ‘머라이언 공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보타닉 가든’, ‘센토사 섬’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칠리크랩, 스팀보트, 페라나칸 등 특식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방송에서 예약한 고객 전원에게는 카야잼과 히말라야 립밤이 제공되며, 선착순 예약자에게는 바샤 커피, 망고빙수, 생과일주스 등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카드 결제 시 최대 8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휴양과 관광, 미식이 조화된 매력적인 여행지”라며 “옐로LIVE 방송을 통해 실속 있는 가격으로 특별한 여행 기회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옐로LIVE 전용 특가는 노랑풍선 앱 메인에서 ‘알림 신청’을 설정하면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다음 특가 방송은 오는 7월 23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