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디지털·AI 위해 ‘스마트 제조산업 혁신법’ 제정하겠다”

한성숙 “디지털·AI 위해 ‘스마트 제조산업 혁신법’ 제정하겠다”

기사승인 2025-07-15 14:55:13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국회방송 캡처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국회와 협의해 ‘스마트 제조산업 혁신법’을 제정하겠다”고 했다.

한 후보자는 15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공지능(AI) 분야 벤처·스타트업의 육성과 제조기업 스마트화, 제조 설루션 기업 육성, 제조데이터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그는 “디지털·AI 전환은 우리나라의 강한 제조 산업과 연계될 때 더 큰 역동성을 발휘할 수 있다”며 “스타트업들이 제조 기업에 필요한 설루션과 데이터를 제공하는 스마트 제조 혁신 생태계 조성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창업은 단지 개인의 도전이 아니라 국가 성장전략의 핵심”이라며 “최고 수준의 벤처·스타트업 생태계를 목표로 하는 벤처 4대 강국 도약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 후보자는 이를 위한 방안으로 △자금 유입을 위한 모태펀드 플랫폼 기능 강화 △창업과 해외 진출 촉진을 위한 글로벌 전용 펀드 조성 △해외 거점 확대 △지역 권역별 창업 거점 구축 등을 꼽았다. 

이어 “기업 간 분쟁은 신속히 조정하고, 불공정거래 피해 기업 구제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중소기업이 제값대로 납품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