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김포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체육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김포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1인당 5만원 상당의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선정 인원에 따라 최대 3회까지 지원될 수 있지만 현재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는 중복 수혜가 불가능하다.
신청은 이달 13일까지 전용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지급된 상품권의 이용 기한은 9월부터 10월 31일까지다. 해당 상품권은 김포시 관내 수영장, 헬스장, 탁구장 등 제로페이 가맹 체육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지원을 통해 고령층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체육시설의 이용률 제고와 민간체육 업계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상품권 지원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기 위한 실질적인 체육복지 정책”이라며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청 독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