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영국판 싸이월드, 대한민국 국기가 인공기?

영국판 싸이월드, 대한민국 국기가 인공기?

기사승인 2009-01-27 09:00:01

[쿠키 사회] 영국의 한 인맥관리 서비스가 우리나라의 국기를 ‘인공기’로 나타내 네티즌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문제의 서비스는 영국의 ‘퍼프스팟(perfspot)’이라는 사이트로,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통해 전세계의 네티즌들과 관심사를 공유 하며 해외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일종의 인맥관리 서비스다.

현재 우리나라의 ‘싸이월드’나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아이러브스쿨’ 등과 비슷한 성격의 서비스다. 전세계 언어로 서비스되며 접속 시 접속자의 아이피(IP)를 기준으로 해당 국가의 언어로 자동연결된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현재 국내에서 접속해 회원가입 화면으로 넘어가면 한국의 서울에서 가입한 총 회원수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국기가 북한의 ‘인공기’로 소개된다.

이미 발빠르게 오류를 발견한 일부 네티즌들은 태극기 이미지와 함께 수정을 요구하는 이메일도 보내봤지만 여전히 인공기가 한국의 국기로 자리잡고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한국어 서비스를 한다면 한국인도 참여했을텐데 왜 저런 부분은 소홀히 했나”, “계속해서 수정을 요구하는 이메일을 보내자”는 등 씁쓸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이트에 우리나라 이용자 수는 약 6만8000명으로 나와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실용으로 험지 넘고, 비전으로 텃밭 다지고…이재명이 택한 화법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영남과 호남 지방 유세 일정을 마친 가운데, 지역별 정서와 정치 지형을 반영한 맞춤형 메시지 전략을 구사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보수색이 짙은 영남에서는 지역주의 극복과 합리적 보수를 내세우며 외연 확장에 나섰고, 민주당의 전통 지지 기반인 호남에서는 재생에너지와 미래 산업 중심의 구체적인 성장 전략을 제시하며 지지층 결집에 집중했다. 20일 본지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이 후보의 지방 유세 발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