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해외 취업박람회

2010 해외 취업박람회

기사승인 2010-08-05 16:32:00
해외 우량 기업을 초청해 한국의 우수한 인재를 홍보하는 ‘2010 해외취업 박람회(Global Job Fair)’가 오는 10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해외 기업과 인력중개 회사 200여개가 참가한다. 특히 싱가포르 리쿠르트 업체인 HRnetOne사에서 20명,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 에미리트에어라인사에서 항공 승무원을 상당수 모집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구직신청을 한 구직자는 현장 또는 박람회장 화상으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해외취업 구직자를 위한 적성검사, 해외취업 컨설팅, 해외취업 연수기관 소개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직자는 다음달 30일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홈페이지 월드잡(worldjob.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문과 영문으로 이력서를 등록한 후 박람회 참가 업체를 검색해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 지원할 수 있다. 이력서 심사를 통과한 구직자는 행사 전까지 면접에 대한 개별 통보를 받고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해당 기업과 면접을 가진다. 사전에 이력서를 등록하지 못했더라도 행사 당일 이력서를 등록하고 심사를 통과하면 면접에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박람회 태스크포스(02-3274-9713∼7)로 문의하면 된다.국민일보 쿠키뉴스 선정수 기자 jsun@kmib.co.kr
선정수 기자
jsun@kmib.co.kr
선정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