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진학 글로벌 패스웨이 과정 설명회 개최

미국 대학 진학 글로벌 패스웨이 과정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1-11-25 14:17:01
[쿠키 문화] SAT나 토플과 같은 영어 성적이 준비가 안 되어 있고, 고교 성적이 안 좋아도 미국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입학 설명회가 오는 12월 3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룸 310호에서 개최된다.

영어권 국가 유학 전문 유학원 UM유학마스터는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정확하게 준비를 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입학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미국 대학 입학 담당자가 방한하는 입학 설명회가 개최된다”며 미 동부 명문 노스이스턴 대학교와 주립 유타 대학교 글로벌 입학 전형 담당자가 방한함을 알렸다.

미국 동부 보스턴의 명문 사립대학 노스이스턴 대학교는 US News & World Report 가 선정한 미국 National University 랭킹 69위, 경영학 전공 25위 명성 높은 대학교로 비즈니스, 간호학, 안학, 범죄학, 물리치료학 등이 인기가 높다. 본교는 일하면서 공부하는 산학협동 학습 프로그램인 코업(Co-op)을 미국에서 가장 일찍 도입한 대학교로 학사기간 6개월 단위 코업 프로그램을 최대 3차례 진행할 수 있다. 코업 기간에는 수업료가 없으며 해당 분야의 근무 경력 및 보수를 받을 수 있는 이점도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노스이스턴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미국 대학 입학 시험(SAT) 성적과 토플 100점(120점 만점)에 고교 성적이 B이상 되어야 입학이 가능하지만, 국제 학생을 위해 글로벌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SAT와 토플 성적 없이 고교 내신 성적으로 글로벌 패스웨이 과정에 입학해, 영어와 정규 과정을 공부하여 2학년에 진학하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 유타 대학교(University of Utah)는 1850년에 설립되었으며 유타(Utah)주 솔트 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 중심부에 위치한 4년제 공립 대학교로, U.S. News & World Report에서 발표한 미국 대학 랭킹에 따르면 미국 내 공립 대학 63위, 비즈니스 학부 전공으로는 미국 내 57위권에 랭크되었으며, 15개의 단과대학, 75개의 학부 전공 및 90개의 석사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유타대학교 글로벌 패스웨이 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교 내신 성적이 5등급 에 영어 테스트를 통하여 글로벌 패스웨이 과정에서 영어와 정규 과정 36학점을 취득하여 2학년에 진학할 수 있다.

UM유학마스터 “12월 3일 입학 설명회에 참석할 때, 고교 성적표 영문을 가지고 오면 직접 노스이스턴 대학과 유타 대학교의 입학 담당관에게 입학에 상담을 개별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