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에서 배우는 음식이야기?!

맛집에서 배우는 음식이야기?!

기사승인 2012-03-22 13:35:00

[쿠키 건강] ‘아는 것이 힘’이라고 했다. 우리가 먹는 음식들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보고 이를 통해 맛집을 더욱 똑똑하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맛집에서 배울 수 있는 음식 이야기를 몇 가지 소개한다.


◇담백한 맛이 특징인 강원도 토속음식, 의정부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 의정부맛집으로 잘 알려진 ‘의정부 산너머남촌’은 강원도 토속음식을 코스로 선보인다. 이 곳에서는 성인 1인 기준 1만3000원이라는 가격에 약 10여 가지의 강원도 요리를 제공한다. 도봉산맛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의정부 산너머남촌’의 묵전, 묵밥, 감자옹심이, 들깨칡칼국수, 녹두닭, 부추보쌈, 감자떡 등의 요리는 담백하고 정갈한 맛이 입맛을 자극한다.

우리 몸은 땀 등의 분비물을 배출하면 몸 안의 염분도 함께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렇게 빠져나간 염분은 다시 음식으로 채워진다. 이는 비교적 여름이 짧고 겨울이 긴 강원도의 음식이 타 지방에 비해 담백한 이유다. 여기에 날이 더우면 음식이 빨리 상하기 때문에 더운 지역에서는 음식에 소금 간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강원도 음식은 추위로 인해 저장이 용이한 감자, 옥수수, 메밀 등을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사치스럽지 않고 극히 소박하고 먹음직스럽다는 특징이 있다. 의정부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 역시 강원도의 담백하고 정갈한 맛 그대로를 살리기 위해 천연조미료만 고집하고 강원도 산지에서 난 식재료를 사용한다. ‘산너머남촌’은 지하철 망월사역 부근 도봉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영양만점 뽕잎과 신선한 샤브샤브의 만남, 인천맛집
‘뽕잎사랑 인천삼산점’
= 예부터 뽕나무는 버릴 것이 없기로 유명했다. 뽕나무 뿌리껍질인 상백피는 당뇨 예방 및 탈모에 탁월하고, 뽕나무 열매인 오디는 천식, 기침은 물론 노화방지, 중풍 예방에 도움이 되며, 뽕나무가지를 달인 물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뽕잎만 먹고 자라는 누에는 가루로 먹으면 정력강 화 및 고혈압·불면증치료, 뇌기능활성화 등에 좋다.

선인들 말씀대로 버릴 곳 하나 없이 우리 몸에 좋은 1등 건강식품인 뽕나무 중에서도 특히 뽕잎은 그 활용이 다양한 데다 앞서 나열한 뽕나무 각 부분의 효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최고의 웰빙식으로 꼽힌다. 이처럼 몸에 좋은 뽕잎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지지고 볶는 복잡한 조리 대신 신선한 식재료 만으로만 조리해야 하는 샤브샤브로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뽕잎샤브샤브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부평맛집 ‘뽕잎사랑 인천삼산점’처럼 말이다.

인천 삼산동맛집으로도 유명한 ‘뽕잎사랑 인천삼산점’은 현대인의 웰빙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샤브샤브에 효능 좋은 뽕잎을 더한 건강식을 탄생시켜 강력 추천되는 인천맛집이다. 특히 뽕잎과 함께 끓인 쇠고기 샤브샤브와 뽕나무 뿌리 및 각종 한약재로 삶아낸 보쌈은 고기 본연의 기름기와 콜레스테롤을 뽕잎이 잡아줘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 일품이다.

◇기다림의 미학 한식, 기다림 없이 먹는다, 강서구맛집 ‘스핀 푸드 돌고’= 최근 한식열풍이 거세다. 전 세계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과 더불어 우리 고유의 음식 역시 외국인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 브라운관에서는 한식을 주제로 한 드라마가 인기를 누리며 한식에 대한 꾸준한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하지만 보통 한식 하면 요리시간이 길다는 단점 때문에 한식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래서 소개하는 곳이 바로 강서구맛집 무한리필한식전문점 ‘스핀 푸드 돌고’다. 이 곳은 무한리필한식전문점으로 이름을 떨칠 만큼 주말이나 저녁 타임에는 줄을 서서 기다린 후에 입장해야 한다. 하지만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는 기다림이란 없다.

강서구맛집 ‘스핀 푸드 돌고’는 다양한 한식 메뉴를 담은 접시가 매장 전체를 두르고 있는 회전 레일 위를 돌아간다. 고객들은 여느 인기 맛집처럼 음식을 주문하고 한참 기다릴 필요 없이 레일 위에 음식을 그냥 내려먹기만 하면 된다. 메뉴는 밥과 국을 비롯해 각종 나물, 전, 불고기, 갈비찜, 잡채, 고등어조림 등으로 다양하고 성인 1인기준 점심은 7000원, 술안주가 더해져 나오는 저녁은 9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일본요리축제로 감동을 전하다, 압구정맛집 ‘압구정에비슈라’= 기존에 쉽게 맛볼 수 없었던 일본요리의 세계에 빠지고 싶다면 압구정맛집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씨푸드뷔페 ‘압구정에비슈라’를 방문해보자. 현재 ‘압구정에비슈라’에서는 세계요리축제 제1탄 격인 ‘일본요리대축제’를 진행하고 있어 색다른 맛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1년여의 오랜 기획 끝에 야심 차게 준비한 ‘일본요리축제’이니 만큼 볼거리도 매우 많다. 매장의 70% 이상을 일본요리 축제의 장으로 꾸며 다양한 일본요리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일본요리전문가까지 초청해 진정한 일본요리의 진수까지 전하고 있다.

자연산 농어, 참치, 활문어, 민물장어 등 고급 요리 재료들로 만든 환상적인 일본요리를 맛볼 수 있음은 물론 기존의 인기메뉴도 맛볼 수 있다. 일본요리를 좋아한다면 강남맛집 ‘압구정에비슈라’를 주목해보자.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압구정에비슈라’는 3호선 압구정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