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지방으로 외모 개선…“지방 채취 후 볼륨감 높여”

내 지방으로 외모 개선…“지방 채취 후 볼륨감 높여”

기사승인 2012-03-22 10:46:01

[쿠키 건강] 전문의에 따르면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동안 얼굴’은 얼굴이 작고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한 볼륨감이 강조된다. 크고 둥근 눈에 애교살이 있다면 웃을 때 반달눈을 만들어줘 귀여운 느낌을 더한다. 코의 경우 길이가 조금 짧고 둥근 콧망울이 앳된 인상을 주고, 이마는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면서 중앙이 볼록하고 적당히 넓을 때 발랄한 느낌을 전할 수 있다.

주름 및 처짐이 없는 피부에 대한 관심도 높다. 팔자주름이 심해 입이 돌출한 것처럼 보이거나 코 주변이 꺼져 보이는 경우, 이마가 납작하거나 꺼진 경우, 코가 낮거나 입술이 얇은 경우, 광대가 넓어 볼이 밋밋하고 살이 없어 보이는 경우 등도 개선을 위해 이어지는 상담 사례들이다. 특히 ‘자가 지방이식술’에 대한 문의가 적지 않은데, 자가 지방이식술은 지방이 축적된 부위에서 적절한 양의 지방을 채취하여 이를 함몰된 부위나 조직이 부족한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이때 지방을 채취하는 곳은 대개 복부나 허벅지 부위이기 때문에 지방이식 수술 시 몸매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연세플러스성형외과 서동완 원장은 “얼굴지방이식은 정제된 순수 지방만을 납작한 이마나 야윈 볼, 패인 관자놀이, 눈밑 등에 이식하여 부족한 볼륨을 채워줄 수 있으며 달라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서 원장은 이어 “필러나 보톡스 등의 시술을 꺼리는 사람들의 경우 이물감 없이 자연스럽게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자가 지방이식술의 회복기간은 2~3일로 비교적 짧아 직장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방이식 수술 결과는 개인의 지방흡수율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지방이식성형의 경우 흡입할만한 충분한 지방량만 확보된다면 한꺼번에 여러 곳을 진행할 수도 있다.

사진 제공=연세플러스성형외과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