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쉬백-㈜제니튼, 소외계층 찾아가는 치과봉사 진행
[쿠키 건강] OK캐쉬백과 ㈜제니튼이 공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의료나눔 프로젝트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가 버스 개조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행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서울상공회의소에서 출발한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부천대명초등학교에서 지난해 12월 1차 검진결과 치료가 필요한 부천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제 치과와 동일한 시설을 갖춘 버스에서 치과 진료 봉사를 펼쳤다.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OK캐쉬백과 제니튼이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치과봉사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세이브더칠드런의 국내 빈곤아동 성장발달을 위한 통합지원프로그램 ‘Change the Future’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 1500여명의 치과진료를 공동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OK캐쉬백은 버스 구입과 개조 등을 맡았으며 제니튼은 의사와 치위생사 등 봉사자를 섭외해 지원하고 각종 치과 기자재 등을 기부한다.
OK캐쉬백 회원은 OK캐쉬백 적립을 통해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 프로그램을 후원할 수 있다. 전국 100여개의 OK캐쉬백 의료적립서비스 제휴치과를 방문해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하면 일정 포인트가 OK캐쉬백과 제니튼이 운영하는 치과버스의 운영비용으로 더해지는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간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한편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이번 진료를 시작으로 월 2~4회 차량을 운행하며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방문 진료를 펼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