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한의원, 내달 9일까지 ‘오뚜기와 함께하는 약재 클래스’ 개최

함소아한의원, 내달 9일까지 ‘오뚜기와 함께하는 약재 클래스’ 개최

기사승인 2012-04-27 08:06:00

감염질환 예방 및 면역력 높이는 생활관리법 강의

[쿠키 건강] 함소아한의원은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 노원, 잠실, 평촌점 등 총 21곳에서 ‘오뚜기와 함께하는 약재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봄맞이 약재 클래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클래스는 ▲함소아 원장님이 알려주는 감기?비염 걱정 없이 건강한 봄맞이하기 ▲함소아 약재 산지 및 좋은 약재 고르는 법 ▲오뚜기 카레를 이용한 쿠킹 클래스 등의 내용으로 이뤄진다.

감기?비염 걱정 없는 봄맞이 건강 강의에서는 ‘단체생활 시작한 아이들, 감기 귀신 떼어내는 법’이란 주제로 클래스가 진행된다. 3~4세부터 시작되는 단체생활에서 감기와 같은 감염질환을 멀리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주요 내용으로 감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 항생제 남용의 위험성, 면역력 높이는 생활관리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좋은 약재 고르는 법 강의에서는 함소아 중앙탕전원 염성구 상무이사가 강사로 나서 클래스에 참가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산지 선정부터 약재 관리, 효능까지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쿠킹클래스에서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인 ‘카레’를 이용한 ‘카레 주먹밥’ 만들기 시간이 준비된다.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방지에도 좋고 속을 따뜻하게 보해주는 효능이 있는 ‘강황’이 많이 들어있는 카레를 이용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손쉽게 카레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