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동안 계속되던 맛집 열풍에 대해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맛집에 대한 인기가 하나의 식생활 문화로 자리 잡게 됐다. 즉 이제는 맛집을 찾아가는 것이 매우 자연스러운 문화가 된 것이다. 지금부터 점점 더워지는 날씨보다 더욱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뜨거운 인기 맛집을 소개한다.
◇싱싱한 해산물이 저렴한 씨푸드 뷔페, 인천맛집 ‘씨푸드 파크’= 싱싱한 제철해산물을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씨푸드 파크’는 인천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곳은 인천에 위치한 만큼 산지에서 직송된 해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인천맛집 ‘씨푸드 파크’에서는 성인 1인기준 평일에는 1만2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에는 1만8900원에 모든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다른 씨푸드 뷔페에 비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씨푸드 파크’는 가격을 내린 대신 메뉴 가짓수를 소폭 조정해 각종 뷔페 인기 메뉴 및 제철 해산물 등 메뉴를 50가지로 조절했다.
주말 및 평일 저녁에는 스테이크 대게가 무한정 제공되고, 생일을 맞은 고객들은 미리 예약 후 방문하면 축하 케이크를 받을 수 있다. 넓고 쾌적한 매장은 각종 모임 및 돌잔치, 회갑잔치 장소로도 인기 만점. 인천맛집 ‘씨푸드 파크’는 인천 서구 원당동에 위치해 있다.
◇맛있는 요리와 푸근한 정이 있는 신촌맛집 ‘신촌오두막’= 대학가 맛집이라면 어디에나 푸근한 인심이 있다. 모든 손님들을 내 자식처럼 보듬어 주는 주인장의 마음은 작은 반찬 하나라도, 고기 한 점이라도 더 준다는 생각으로 손님들을 불러 모은다. 신촌맛집으로 유명한 ‘신촌오두막’ 역시 그러한 곳 중 하나다.
대학생 및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신촌 일대에서 20여 년간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신촌맛집 ‘신촌오두막’은 갓 성년이 된 대학생에서부터 이제는 학부형이 된 40대의 중년남성까지 모두 이 집의 푸짐한 닭매운탕과 감자전을 맛보기 위해 몰려들고 있을 정도로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이다.
이 집의 닭매운탕은 국내산 생닭을 매콤한 양념과 함께 푸짐하게 삶아 낸다. 특이한 점은 숙주나물이 들어간다는 점인데, 이는 매운맛을 잡아주면서도 더욱 시원한 국물 맛을 낸다. 100% 감자만 갈아 부쳐낸 감자전은 이 집의 또 다른 별미. 오로지 감자만을 사용했기에 잘 부스러지긴 하지만 고소하면서도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신촌맛집 ‘신촌오두막’은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52-63번지에 자리하고 있다.
◇회전레일에서 즐기는 무한리필한식전문점 강서구맛집 ‘스핀 푸드 돌고’=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합리적인 소비만 추구하는 요즘,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맛집이 있다. 바로 무한리필 한식전문점 ‘스핀 푸드 돌고’가 그 주인공. 이 곳은 강서구맛집, 등촌동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가장 핫한 맛집으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등촌동맛집 ‘스핀 푸드 돌고’의 식사 가격은 점심은 7000원, 저녁은 9000원이다. 더 이상의 추가비용은 없다. 이 가격만 지불하면 고객들은 밥과 국은 물론 각종 반찬에서부터 갈비찜, 잡채, 소불고기, 생선조림, 떡볶이, 전, 튀김 등의 다양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저녁 타임에는 여기에 술안주가 추가된다. 조개구이, 낙지꼬치구이, 오징어숙회, 골뱅이무침 등은 누구나 좋아하는 술안주로 반주(飯酒)를 즐기기에 더 없이 좋다는 평이다.
특히 이 곳은 이 모든 메뉴를 앉은 자리에서 계속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바로 회전초밥식 회전레일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레일 위를 돌아가는 접시들을 계속 가져다 먹을 있는 것이다. 접시수가 아무리 많아도 비용은 변함없다. 강서구맛집 ‘스핀 푸드 돌고’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83번지에 위치해 있다.
◇압구정, 천안에 이어 이번에는 수유…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에비슈라’= 국내 최대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에비슈라’는 서울과 천안에 연이어 매장을 오픈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넓은 매장과 200여 가지의 최고급 요리, 거기에 품격 있는 분위기까지. 오픈 하는 곳마다 에비슈라는 문전성시를 이루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우선 에비슈라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압구정맛집 ‘압구정 에비슈라’는 올 한해 프로젝트로 세계요리대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일본요리대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현지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정통 일식요리에 소비자들은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는 후문. 천안맛집 ‘천안 에비슈라’ 역시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며 그 일대 랜드마크로까지 꼽히고 있다. 특히 이 일대에서 스테이크와 대게를 제공하는 곳은 드문데 반해 ‘천안 에비슈라’는 무한리필까지 가능한 만큼 소비자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고 한다.
한편 오는 17일 서울 강북구 번동에 ‘압구정 에비슈라’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수유 에비슈라’가 오픈 한다. 이 곳 역시 직영매장으로 압구정맛집, 천안맛집에 못 지 않은 메뉴와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