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성형’ 보조개로 이미지 개선…“수술 전 주의사항 숙지해야”

‘간편 성형’ 보조개로 이미지 개선…“수술 전 주의사항 숙지해야”

기사승인 2012-05-29 15:11:01

[쿠키 건강]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이다. 특히 인상에 따라 취업의 당락이 좌우된 고민사례 등은 외모 개선 및 관리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

외모를 보완하거나 가꾸기 위해 마사지나 다이어트, 운동 등을 꾸준히 이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성형·미용 관련 시술을 받는 경우도 크게 증가했다.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을 찾는 것이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여겨지고 있는 요즘이다.

위즈덤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이철용 원장은 “외모 콤플렉스를 보완하기 위한 성형은 눈성형, 코성형 등이 대표적이지만, 최근에는 지방이식이나 보조개 성형 등도 흔히 이용되고 있다”며 “특히 비교적 적은 부담으로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 보조개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설명에 따르면 보조개 수술은 수술과정이 비교적 간단한 편이다. 10~20분 가량의 짧은 수술 시간을 통해 확실한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보조개 성형 수술법 가운데 최근엔 퀵 보조개 성형이 보편화되고 있다.

퀵 보조개 성형은 실제 보조개 형성원리를 이용해 뺨의 피부와 근육을 묶어주는 수술법이다. 입 속 미세 절개를 통해 진행되며,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실이 녹는 봉합사를 사용해 흉터와 실밥제거의 부담을 덜었다.



하지만 간단한 보조개 수술이라 해도 엄연히 마취와 절개가 필요한 성형 수술이므로 수술 전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환자 개개인에 따른 수술 방법이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물론, 수술 전 주의사항 등을 분명히 숙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위즈덤성형외과 이철용 원장

사진제공 : 위즈덤성형외과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