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 장·단점 파악 후 선택…“충분한 상담 통해 부작용 예방”

코필러, 장·단점 파악 후 선택…“충분한 상담 통해 부작용 예방”

기사승인 2012-06-05 15:31:01

[쿠키 건강] 얼굴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코는 얼굴의 전체적 균형과 얼굴 윤곽을 완성한다. 더불어 얼굴의 전체적 인상에 직접적 영향을 주며 관상한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부위라 할 수 있다. 관상학적으로 코는 ‘자신’을 뜻한다고 한다. 1mm만 높아져도 얼굴이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조금만 낮았어도 역사는 바뀌었을 것’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클레오파트라가 아름답지 않았다면, 그녀를 둘러싼 로마 실력자들의 암투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고, 역사 또한 크게 바뀌었을 것이라는 얘기다. 성형 전문의들은 그만큼 성형외과적으로 사람의 얼굴에서 코가 차지하는 중요도가 크다고 말한다.

최근에도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코성형을 선택하는 사례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코성형을 할 때는 단순히 코를 높이는 수술이 아닌 얼굴과의 조화, 기능적 면을 고려해야 하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코 모양이 심하게 휘지 않았거나 코 끝 교정을 원할 경우 등은 코필러성형을 통해서도 개선이 가능하다. 코필러성형은 인체에 안전한 필러제를 이용한 주사시술로 칼을 대지 않고도 코성형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대개 10분 가량 소요되며, 시술 직후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적다.

일반적으로 코필러에 쓰이는 필러 종류로는 퍼폼필러(바이오알카미드), 래디어스필러(칼슘필러), 레스틸레필러(히알루론산필러), 아테콜필러(반영구필러)등이 있다. 모두 장단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 자신에게 적절한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관심을 얻고 있는 퍼폼필러의 경우 Polyalkylimide가 주성분이며, 96%가 물로 이뤄진 반영구필러다. 퍼폼필러의 유지기간은 3~5년이며, 비교적 뚜렷한 볼륨감을 기대해볼 수 있다. 시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제거도 용이한 편이다.

강남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필러 시술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지만, 간단한 시술이라 해서 섣불리 받았다가는 안면마비나 피부괴사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강남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

사진제공 : 강남 바이오미클리닉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