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누군가의 첫인상이 회자되는 경우를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은 물론, 이제는 ‘외모 또한 경쟁력’이라는 말이 어렵지 않게 나온다.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하듯 면접이나 맞선 등을 앞두고 첫인상을 보완하기 위해 관련 시술 또는 수술을 진행하는 사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성형 전문의에 따르면 이목구비와 함께 전체적 얼굴라인 또한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 실제로 사각턱을 가진 여성 등은 자신의 얼굴라인이나 턱선 등에 부담을 가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물론 사각턱을 가졌더라도 이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승화할 수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사각턱의 모양이 다소 지나쳐 고민이 이어진다면 전문의 상담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각진 턱을 개선하는 수술 중 하나인 트리플 사각턱의 경우 3단계로 진행된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큰 각을 제거하기 위해 각절골술이 시행되는데, 측면에서 보이는 모난 각이 주로 제거돼 측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어 정면 효과를 위한 피질 절골술이 진행된다. 피질 절골술은 1단계가 진행된 상황에서 사각턱 절골과 함께 앞턱까지 연결되는 턱뼈라인을 슬라이스로 절골해 부피를 줄여나가는 과정을 갖는다. 이후 자연스럽게 턱라인을 만들기 위해 미세막 찰골술이 시술된다. 사각 절골과 피질 절골 후 한 번 더 섬세하게 뼈의 라인을 갈게 된다.
연세플러스성형외과 이성준 원장은 “턱수술의 경우 뼈를 깎는 중요한 수술”이라며 “시술 전 의료진의 시술경험과 수술 장비 및 여건, 마취과 전문의의 병원 상주 여부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 원장은 또 “무조건적으로 드라마틱한 결과를 기대하기보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방법과 비율 등을 정해야 부작용 없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움말 : 연세플러스성형외과 이성준 원장
사진제공 : 연세플러스성형외과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