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성형수술 수요가 크게 늘긴 했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은 여전하다.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많은 미용시술 연구가 이어졌는데, 그 대표적 예로 쁘띠성형을 들 수 있다. 쁘띠성형은 수술 없이도 콧대나 주름, 턱 라인을 개선할 수 있어 최근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수술이나 마취에 대한 두려움은 물론 수술 후 일정 기간 동안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어려운 점 그리고 보형물 삽입 부작용, 붓기나 수술 흔적 등이 우려됐던 이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성형방법을 제시했다.
치료 영역 또한 넓혀가고 있다. 주름 제거 및 비만 치료, 낮은 코나 사각턱, 팔자주름, 무턱, 안면윤곽 개선을 비롯해 종아리 교정, 여성 음부성형, 남성확대수술 등도 모두 적용대상이다. 하지만 성형수술과 같이 그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지는 않는다. 일정한 주기에 맞춰 반복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 주사시술로 콧대 교정 가능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모양이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적 이미지를 뒤바꾼다. 콧대나 코끝의 모양 교정을 원하는 상담 사례가 적지 않은데, 이 경우 수술적 부담을 덜 수 있는 필러시술을 통한 진행이 가능하다.
코필러의 가장 큰 특징은 전신마취, 절개 등과 같은 수술과정 없이 주사시술만으로 성형을 한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일상에 쫓기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도 무리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코필러 시술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트렌드에 맞춰 교정을 받고 싶은 경우 비교적 간편하게 주입된 필러를 제거할 수도 있다.
△ 근육 발달형 사각턱, 보톡스로 개선
최근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선호하는 경향이 일면서 사각턱 개선에 대한 관심도 높다. 사각턱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뼈가 발달된 경우와 근육이 발달된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 뼈가 발달한 경우 안면윤곽술이나 양악수술 등을 통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씹는 근육 즉, 저작근이 발달된 경우라면 보톡스 주사로도 해결이 가능하다. 특히 턱 근육의 발달로 사각턱이 형성됐다면 보톡스 시술과 함께 고주파 마사지를 병행하면 보다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산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은 “보톡스의 경우 대략 4~6개월 주기로 반복 시술을 받는데, 이를 통해 유지기간은 점차 길어지고 근육 사용이 줄면서 지속적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 일산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
사진제공 : 일산메디에스클리닉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