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근육 위축 유발…“사각턱 전체적 부피 줄여”

보톡스, 근육 위축 유발…“사각턱 전체적 부피 줄여”

기사승인 2012-07-17 10:38:01

[쿠키 건강] 매번 머리를 길러 가급적 얼굴을 가리고, 긴 바지나 긴 치마만 입을 수밖에 없어 답답함을 토로하는 사례들이 있다. 사각턱 또는 굵은 다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다. 사각턱이나 굵은 종아리 등이 콤플렉스로 이어진 경우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진행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고비용과 긴 회복 시간 등 수술적 부담을 감수해야 한다. 이같은 부담을 덜 수 있어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바로 보톡스를 포함한 쁘띠성형이다.

보톡스는 근육을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시켜 근육의 수축을 막는 역할을 하며, 표정을 지을 때 주름이 생기는 것 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근육 위축을 유발해 사각턱, 종아리 등을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어 최근 미용성형 분야에 많이 쓰이고 있다.

사각턱보톡스의 경우 보톨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저작근에 주입하는데, 이를 통해 근육을 위축시키고 전체적인 부피를 줄일 수 있다. 시술 후 약 2주 후부터 근육의 자연적 퇴축이 시작되며 눈에 보이는 효과는 보통 3~4개월 후에 나타난다. 개인의 근육량이나 주입량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효과는 대개 6개월가량 지속된다.

더불어 종아리보톡스는 근육 축소 및 위축 효과를 종아리근육에 적용한 것으로 대개 종아리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선택적으로 시술된다. 이를 통해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고, 근육의 약화를 유도해 종아리 근육을 가늘게 만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전엔 기본적으로 전문가 상담을 통해 자신이 보톡스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유형인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며, 적정 부위에 적절한 양의 보톡스를 주입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스타일미클리닉 최범 원장은 “시술 받은 부위는 되도록 만지거나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찜질방 이용, 격렬한 운동 등은 자제해야 한다”고 말하고 “보톡스는 한번의 시술로 효과가 6개월 정도 유지되는데, 지속적인 효과를 원할 경우 추가 시술을 받아 유지 기간을 연장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도움말 : 스타일미클리닉 최범 원장

사진제공 : 스타일미클리닉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