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레이 업체 파나노믹스, 디지털엑스레이 유럽 CE인증

엑스레이 업체 파나노믹스, 디지털엑스레이 유럽 CE인증

기사승인 2012-07-26 12:00:01

[쿠키 건강] 엑스레이 전문업체 파나노믹스(대표 이주상)는 최근 자사의 디지털 엑스레이(DR) ‘Wise-DR Chest’와 ‘Wise-DR Multi’가 유럽 CE(ConformiteEuropeenne Mark)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유럽 의료기기 인증인 CE는 독일, 영국을 포함한 유럽 21개국과 스위스, 노르웨이 등 유럽 준회원국 7개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안전인증이다. CE 인증은 유럽에서 의료기기를 유통, 제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것으로, 이 인증을 획득한 제품만 판매가 가능하다.

파나노믹스의 Wise-DR은 16메가 픽셀의 고해상도 3세대 디지털 엑스레이로 단일 CCD센서를 통해 영상을 획득하는 의료 장비이다. 회사 측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이 제품은 TCP/IP 이더넷(Ethernet) 기반으로 쉬운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며, 빠른 영상처리 속도로 병원 업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진료의 능률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강력한 뷰어 시스템을 통해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제품에 비해 소프트 그리드가 향상됐고, 특허 받은 감도 향상 기술로 영상의 잡음도 크게 줄였다. 이 제품에는 ‘WiseVue’라는 의료영상처리 소프트웨어와 PACS 소프트웨어를 통합 제공한다.

이주상 대표는 “CE마크 인증으로 세계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는 엑스레이 검출분야를 넘어 감마레이 등 핵 방사선 검출분야로 사업 영약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