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제품별 특성 확인해야…“효과·지속성 달라”

필러 제품별 특성 확인해야…“효과·지속성 달라”

기사승인 2012-08-02 17:00:01

[쿠키 건강] 최근 미용과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간편한 시술을 통해 성형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필러성형 상담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필러성형은 인체성분과 유사한 물질을 주입해 낮은 콧대나 깊은 팔자주름 등을 교정하는 시술방법이다. 비수술 방법으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다는 점에서 그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이처럼 비교적 간편한 필러성형도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선 필러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피부 특성, 시술 부위에 따라 적절한 성분의 필러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는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에 따라 크게 히알루론산 성분을 사용한 단기 필러와 칼슘 성분을 이용한 장기 필러로 구분된다. 히알루론산 성분 필러는 칼슘 성분 필러에 비해 지속력이 짧지만, 해독제가 들어있어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원상태로 돌리기가 용이하다. 반면 칼슘 성분 필러는 유지 기간은 길지만 시술 후 복구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각 필러 제품마다 장단점이 존재하고 성분과 특성이 다른 만큼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필수다. 관련해 리노보클리닉 대구점 김진식 원장은 “필러는 성분에 따라 효과와 지속성 등이 다르다”며 “무조건 비싸고 효과가 오래가는 제품을 찾기보다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인지, 정량을 사용하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 리노보클리닉 대구점 김진식 원장

사진제공 : 리노보클리닉 대구점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