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유아기 때 정크푸드 먹으면 IQ 낮아져

유아기 때 정크푸드 먹으면 IQ 낮아져

기사승인 2012-08-10 18:07:00
[쿠키 건강] 어릴 때 비스킷이나 초콜릿 등 정크푸드를 자주 먹은 아이들은 8세가 되었을 때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 아이들보다 IQ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들래이드대학 리사 스미더(Lisa Smithers) 교수는 7097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를 European Journal of Epidemiology에 발표했다.

교수는 6개월, 15개월, 24개월에 아이들의 식사패턴을 분석한 후 8세가 되었을 때 IQ를 조사했다.

그 결과, 6개월에 모유수유를 한 아이와 15개월과 24개월에 치즈, 콩, 과일 등을 먹은 아이들이 8세가 되었을 때 정크푸드를 먹은 아이들에 비해 IQ가 1~2포인트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생후 6개월에 정크푸드를 먹은 아이들에게 더 연관이 크게 나타난 반면, 15개월이나 24개월에 섭취한 아이들에게는 IQ와 연관성이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미더 교수는 “연구결과는 유아기 뇌 발달이 시작되는 시기에 건강한 음식섭취가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트리뷴 송정현 기자 jhsong@medical-tribune.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