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1일 (수)
알츠하이머병 치료가능한 효소 규명

알츠하이머병 치료가능한 효소 규명

기사승인 2012-09-19 14:48:01
"
[쿠키 건강] 알츠하이머병을 치료할 수 있는 단일 효소가 규명됐다고 미국 메이요클리닉 말콤 레이스링(Malcolm A Leissring) 박사가 Molecular Neurodegeneration에 발표했다.

박사는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뇌 속 베타 아밀로이드를 저하시키는 효소를 연구하던 중 BACE2라는 효소가 가장 큰 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기타 몇 가지 효소들도 같은 기능을 보였지만, BACE2의 베타 아밀로이드 저하효과가 가장 컸다고 밝혔다.

BACE2는 베타 아밀로이드 생성과 관련된 BACE1과 유사하면서도 상반된 효과를 보인다고 박사는 덧붙였다.

레이스링 박사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BACE2의 손상이 알츠하이머병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며 "BACE2 효소에 대한 연구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트리뷴 송정현 기자 jhsong@medical-tribune.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룰러’ 박재혁의 웃음 “쵸비 펜타킬? 다음엔 안 줘”

‘룰러’ 박재혁이 ‘쵸비’ 정지훈에게 펜타킬을 주지 않겠다고 웃으며 말했다.젠지는 2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15연승을 질주한 젠지는 2위 한화생명과 격차를 3경기 차로 벌리며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또 21세트 연속 승리로, LCK 세트 최다 연승 신기록을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2024년 젠지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