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주범’ 팔자주름, 필러로 개선 효과

‘노안 주범’ 팔자주름, 필러로 개선 효과

기사승인 2012-10-25 17:34:00

[쿠키 건강] 최근 한 피부과에서 여성 고객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 120명 중 59.2%가 팔자주름이 보이기 시작할 때부터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답했다. 그만큼 많은 여성들이 팔자주름에 대해 상당히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팔자주름이란 노화로 인해 피부가 처지면서 생기는 주름으로 콧망울부터 입꼬리까지 길게 이어져 있으며, 주름이 깊어 눈에 띄기 십상이다. 이는 나이가 들어 보이는 큰 이유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며 미용상 콤플렉스로 자리 잡는 사례도 있다.

화장품 등을 통해 관리를 하면 팔자주름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미 자리 잡은 주름은 사실 사라지지 않는다. 따라서 주름을 없애기 위해 의학적 도움을 받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거상술이나 레이저치료처럼 적지 않은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성형수술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필러를 이용해 개선하는 경우도 크게 늘었다.

필러 성형이란 인체에 무해하거나 피부와 비슷한 물질의 성분을 팔자주름과 같이 푹 꺼진 부위에 주입하여 해당 부분을 채우고 보다 매끈하고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는 시술법으로 보톡스와 더불어 대표적인 미용 성형으로 꼽힌다.

대구 리노보클리닉 의원 김진식 원장은 “팔자주름은 얼굴 주름 가운데 가장 깊고 큰 주름이기 때문에 눈에 잘 띄어 본래의 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할 수 있다”며 “눈가나 미간 부위와 같은 미세한 주름에는 보톡스를 적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의 경우에는 필러를 이용한 시술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단 필러의 효과는 영구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필러는 제품이 매우 다양하고 제품에 따라 지속기간 또한 차이를 보이는데, 대개 6개월~1년가량 효과가 이어진다. 필러는 팔자주름 치료 외에도 낮은 코와 메부리 코 등 코 콤플렉스 등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도움말 : 대구 리노보클리닉의원 김진식 원장

사진제공 : 대구 리노보클리닉의원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