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과거에 비해 성형이 더욱 보편화 된 현재,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얼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성형을 선택하는 경우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성형은 그 자체만으로 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거나 학업을 지속해야 하는 여성들에게는 쉽지 않은 결정일 수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성형수술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 보다 손쉽게 주름을 개선하거나 콧대를 높이는 등 성형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쁘띠성형이란 필러, 보톡스 등 주사시술을 일컫는 용어로 주름이나 낮은 코 등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미용 성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 성형과는 달리 절개를 따로 하지 않아 흉터가 남을 염려가 적은 편이다. 더불어 시술 소요 시간도 약 10분가량으로 짧고, 시술 과정 또한 비교적 간단하다.
쁘띠성형 가운데 보톡스는 연예인들이 TV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시술 경험담을 밝히면서 더욱 알려졌으며 주름살이나 사각턱 개선 효과가 확인되면서 보편화되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하여 근육을 마비시키고 근육을 수축시키는 시술로 눈가나 미간, 이마, 콧등 주름 등 주름을 개선하는데 널리 적용되고 있다.
보톡스는 또 턱의 근육을 위축시켜 근육 발달로 인한 사각턱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이밖에도 종아리 부위의 근육을 퇴축시켜 각선미를 만드는 종아리퇴축술과 겨드랑이나 손, 발 등에 땀이 많은 다한증을 개선하는데도 이용되고 있다. 인천 아이윌클리닉의원 유병무 원장은 “보톡스는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 턱 근육을 축소시켜 얼굴 라인을 만들어주거나 미간, 이마 등의 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로 그 활용 범위가 넓다”고 말했다.
유 원장은 또 “보톡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고 간단한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약물을 신체에 주입하는 엄연한 의학시술인 만큼 불법적 시술이 이뤄져서는 안 된다”며 “정품 사용은 물론 반드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가끔 과도하고 잦은 보톡스 사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났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적당하면 득이 되지만 넘치면 실이 된다’는 말이 있듯 시술의 효과를 너무 맹신하거나 과용한다면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얻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도움말 : 인천 아이윌클리닉의원 유병무 원장
사진제공 : 인천 아이윌클리닉의원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