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스타키코리아(대표 심상돈)는 지난 5일 광주광역시에서 ‘제 1회 찾아가는 스타키 콘서트’를 개최했다.
국내 보청기 업체 최초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청각산업 관련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정보전달과 함께 공연 문화를 접목시킨 이색적인 콘셉트의 행사로, 호남 지역 보청기 업체와 청각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횄다.
이날 행사에서는 심상돈 대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특강과 홍빛나 남부대 언어치료청각학과 교수의 청력검사와 보청기 휘팅 강연 등이 펼쳐졌다. 또 박정희 경희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마스터소믈리에 과정)의 와인 기초상식 강의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박현욱 트럼본 연주자의 공연과 팝페라 가수 박정희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 보컬교수의 팝페라 공연, 투 유 밴드(TO YOU BAND)의 재즈 공연이 어우러져 참가자들에게 감동의 선율을 선사했다.
특히 스타키코리아 측은 이번 콘서트를 아프리카 TV로 전세계에 생중계해 눈길을 끌었다.
스타키코리아는 지방으로 직접 찾아가는 콘서트의 제1회로 앞으로 부산, 대전 등 전국으로 행사를 확대하고,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자사의 보청기를 중국 등 소외된 글로벌 이웃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심상돈 대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보청기 전문센터의 활성화와 다양한 정보를 전하기 위해 콘서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보청기 업계 대표들과 청각산업 관련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스타키 콘서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